봄 밀어내는 눈

봄 밀어내는 눈

기사승인 2025-04-14 23:46:59
14일 경남 함양군 백전면 한 벚꽃나무에 밤새 내린 눈이 하얗게 쌓여있다.

14일 경남 함양군 백전면 50리 왕벚꽃터널에서 밤새 내린 눈이 하얗게 쌓여있다.

14일 경남 함양군 백전면 한 벚꽃나무에 밤새 내린 눈이 하얗게 쌓여있다.



◆진병영 함양군수, 청렴 다짐 릴레이 캠페인

진병영 함양군수는 ‘결정에 정직을 담고, 행동에 책임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청렴 다짐 메시지를 전파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함양군은 이번 캠페인을 단순한 일회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작성된 청렴 문구는 군청 누리집, 내부 행정망(새올), 누리소통망(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군민과 직원들에게 공유하여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덕목이며, 군정 신뢰의 초석”이라며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군정을 위해 청렴 문화 확산 및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양 서하초등학교 총동문회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함양 서하초등학교 총동문회는 서하초등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 ‘제18회 서하초등학교 총동문회’ 개회식에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함양군에 기탁하며 따뜻한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


김종현 총동문회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고향의 발전을 위하여 서하초 동문의 마음을 모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군을 향한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함양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 참여자 모집 

함양군은 머무는 여행, 느긋한 체류형 관광을 장려하기 위해 ‘함양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 참여자를 4월1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시골 마을에 머물며 여행과 삶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활관광 프로그램으로 경남 지역 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15팀(1팀당 1~2명)을 모집하며, 선정된 참여자는 5월부터 6월 사이 최소 4박 5일에서 최대 29박 30일 동안 자유롭게 함양 곳곳을 여행하게 된다.

여행 기간 참여자는 하루 2건 이상 함양의 관광지를 담은 사진 또는 콘텐츠를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해야 하며, 이에 대해 함양군은 1일당 7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7만~10만 원의 체험비를 지원한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