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홍콩 로하스 몰에 18호점 매장 오픈 外 코스메카코리아·LG생활건강·널디 [유통단신]

토니모리, 홍콩 로하스 몰에 18호점 매장 오픈 外 코스메카코리아·LG생활건강·널디 [유통단신]

토니모리, 홍콩 로하스 몰에 18호점 매장 오픈
잉글우드랩코리아, AI 기반 스마트 제조 추진
LG생활건강, 캡슐세제 ‘테크 수퍼캡스’ 출시
널디, 브랜드명 ‘NDY’로 변경…25FW 공개

기사승인 2025-08-19 11:40:01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홍콩 정관오 로하스 파크 주거단지 내 ‘로하스 몰’(The LOHAS)에 홍콩 18호점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잉글우드랩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가 AI 기반 자율 제조 체계 구축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브랜드 테크가 이마트와 협업해 신규 캡슐세제 ‘테크 수퍼캡스(Super Caps)’ 6종을 출시했다.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브랜드명을 ‘NDY(엔디와이)’로 교체하고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담은 2025년 가을·겨울(25FW) 컬렉션을 공개했다.

홍콩에 위치한 토니모리 18호 매장. 토니모리 제공

토니모리, 홍콩 로하스 몰에 18호점 매장 오픈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홍콩 정관오 로하스 파크 주거단지 내 ‘로하스 몰’(The LOHAS)에 홍콩 18호점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로하스 몰은 약 4만4600㎡ 규모의 대형 쇼핑몰로, 홍콩 최대 실내 아이스링크와 6관 영화관, 대형 슈퍼마켓, 외식·헬스케어 서비스 등 150여개 매장이 입점한 복합 문화공간이다.

신규 매장에서는 ‘타임리스 링클 리프팅 이펙터’를 비롯해 바이오 EX, 레드 레티놀 등 홍콩에
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라인과 함께 총 850여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상반기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한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도 주요 제품으로 선보인다.

토니모리는 최근 K-뷰티 열풍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홍콩은 북미에 이어 수출 비중이 높은 지역으로, 브랜드 충성도와 입지를 기반으로 단일 브랜드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북미와 홍콩 등 주요 지역에서 K-뷰티 수출이 증가하고 있어 판매망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홍콩 내에서도 유입이 안정적인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보해 왔으며, 이번 매장은 젊은 신규 고객층을 고려해 오픈했다”고 말했다.

잉글우드랩코리아 사옥 전경. 코스메카코리아 제공

잉글우드랩코리아, 중기부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 선정…AI 기반 스마트 제조 추진

코스메카코리아 자회사 잉글우드랩은 잉글우드랩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AI 기반 자율 제조 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중간1(Level 3) 수준을 이미 달성한 잉글우드랩코리아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디지털 제조 고도화를 가속화하고 전 생산 공정의 자동화 기반을 확립할 계획이다.

주요 과제로는 △디지털 트윈 기반 통합 관제 △AI 기반 벌크 제조 공정 최적화 △APS 및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생산 최적화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등 네 가지가 제시됐다. 이를 통해 생산 효율성과 품질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화장품 ODM 산업 특성인 다품종 소량생산 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납기, 공정 조건, 설비 가동률 등 변수를 반영한 맞춤형 생산계획 시스템(APS)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유연한 생산 스케줄링으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현장 설비 데이터를 표준 모델로 통합·분석해 벌크 제조 공정 최적 조건을 도출하고, AI 기반 예측 시뮬레이션으로 공정 안정성과 현장 적응성을 높인다. 아울러 충전·포장 라인의 자동화와 자율주행 물류 로봇(AMR) 도입 등 전 공정 자율화도 추진한다.

지재성 잉글우드랩코리아 대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디지털 제조혁신(DX·AX)을 통한 지능형 생산 체계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해 K-뷰티 제조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AI 기반 실시간 관제와 예측 분석을 통해 작업자 개입을 최소화하고, 제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캡슐세제 테크 수퍼캡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캡슐세제 ‘테크 수퍼캡스’ 출시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브랜드 테크가 이마트와 협업해 신규 캡슐세제 ‘테크 수퍼캡스(Super Caps)’ 6종을 출시했다.

테크 수퍼캡스는 간편한 캡슐형 세제로, 대표 제품은 ‘베이킹소다+구연산’과 ‘향기맥스’다. ‘베이킹소다+구연산’은 찌든 때와 생활 속 특유취 제거에 초점을 맞췄고, ‘향기맥스’는 세탁 후 향이 오래가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울 세탁 전용, 소량 빨래 전용, 실내 건조용 등 다양한 생활 상황에 맞춘 제품이 포함됐다.

패키지에는 과거 광고에 등장했던 ‘테크보이’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테크보이즈’를 적용했다.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판매된다.

LG생활건강 테크 담당자는 “LG생활건강의 기술력과 이마트의 유통 전문성이 결합돼 기능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세탁 경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테크 수퍼캡스는 이달 14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론칭 기념 ‘12,950원 2+1 행사’를 진행 중이며, SSG닷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널디 25FW 컬렉션. 널디 제공

널디, 브랜드명 ‘NDY’로 변경…25FW 컬렉션 공개하며 새 출발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브랜드명을 ‘NDY(엔디와이)’로 교체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2025년 가을·겨울(25FW) 컬렉션을 공개했다.

널디는 19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브랜드명 변경 소식과 함께 신규 컬렉션을 선보였다. 2017년 론칭 이후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트릿 감성으로 성장해온 널디는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세계관을 확장하고 소비자층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 이름 ‘NDY’는 ‘Not Defined Yet(아직 정의되지 않은)’의 약자로, ‘Define Nothing. Be Everything(정의하지 말라. 모든 것이 돼라)’라는 슬로건을 내세운다. 기존 ‘나만의 자유로움’을 강조했던 널디에서 한발 더 나아가, 틀에 갇히지 않고 자유롭게 변화하는 정체성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같은 날 공개된 25FW 컬렉션은 기존 시그니처 라인인 트랙 수트에 새로운 CI를 적용하고 색상과 소재를 다양화해 ‘정의되지 않는 자유로움’을 표현했다. 대표 제품인 ‘클래식 NY 트랙’은 네이비, 핑크 등 4종의 신규 색상과 코듀로이 소재 라인을 추가했으며, 인기 제품 ‘리본 트랙’도 3종 색상과 벨로아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화보 역시 ‘Your rules. Your style(당신의 규칙, 당신의 스타일)’을 콘셉트로, 트랙 수트를 셔츠·레이스 등 포멀하거나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해 트레이닝복의 경계를 넘어선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했다.

널디 관계자는 “NDY는 자유롭고 개성 있는 스타일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유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디자인을 이어갈 것”이라며 “새로운 NDY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