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0대 직장인 K씨는 최근 거울 앞에 서는 게 부담스럽다. 20대 내내 날씬한 체형을 유지했지만, 불규칙한 저녁 식사와 운동 부족이 겹치면서 불룩해진 뱃살을 감출 수 없게 됐다. 건강검진에서는 체지방과 혈당 수치에 경고등까지 켜졌다.
대한비만학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성인 남성 비만 유병률은 49.2%로 2명 중 1명이 비만이다. 특히 중년 남성은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내장지방이 축적되기 쉬워 복부비만이 되기 쉽다.
여성도 마찬가지다. 갱년기 이후 호르몬 분비가 감소해 체지방이 쉽게 쌓인다. 특히, 에스트로겐 감소는 기초 대사량 저하를 유발하고 복부 지방 축적을 촉진해 체중 증가와 체형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결국 중년 이후 체중 관리의 핵심은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체지방 관리와 혈당 조절을 동시에 챙기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저속노화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관장은 지난해 10월 체지방 다이어트, 혈당 관리 제품 ‘GLPro(지엘프로)’를 출시했다.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3억 원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자리잡았다. 출시 초기 3개월 만에 60억 원을 넘기며 돌풍을 일으켰고, 스테디셀러 ‘에브리타임’보다 더 빠른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GLPro는 130여명의 전문 연구 인력과 차별화된 기술력, 126년 이상의 연구 개발 노하우로 만들어진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로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12주 인체시험결과 정관장 홍삼(KGC05pg)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를 조절하는 등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GLPro 더블컷’ 제품은 평소 식사량이 많고 뱃살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혈당 관리부터 체지방 다이어트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한국인 남녀 대상 인체시험 결과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기능성 원료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까지 함유돼 있다.
정관장은 최근 ‘GLPro 더블컷 7-days’ 소포장 제품도 선보였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관장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달 7일부터 이달 31일까지 ‘GLPro 더블컷’, ‘GLPro 코어’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GLPro’ 3주 패키지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쇼퍼백을 증정한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황진단’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정관장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를 비롯해, 남성건강을 위한 ‘RXGIN(알엑스진)’, 신뢰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를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새로운 맛과 제형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에브리타임필름 맥스·컴피’, ‘아미노 활기력샷’ 등 차별화된 제품군을 확장하며 소비자층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