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시장가치 1조4000억…‘2025 아이콘매치’, 역대급 스케일

전성기 시장가치 1조4000억…‘2025 아이콘매치’, 역대급 스케일

넥슨, 9월 13·14일 ‘2025 아이콘매치’서 축구 팬들 꿈의 라인업 그라운드에 구현
역대 최고 이적료' 주인공 베일 등 양팀 선수들 전성기 몸값만 1조4000억원 이상
양 팀 도합 UEFA 챔스 우승 33회, 월드컵 우승 9회…살아있는 축구 역사들
은퇴했어도 팬들 기억 속엔 여전히 전성기…추억과 상상 실현하는 ‘아이콘매치’

기사승인 2025-09-03 11:18:48
넥슨이 주최하는 아이콘매치 포스터. 넥슨 제공

호나우지뉴와 베일이 협공을 펼치고 퍼디난드·비디치·푸욜·네스타·캠벨 등 세계 최고의 수비수들이 이중 철벽을 세우는 등 팬들의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축구가 현실이 될 시간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넥슨이 자사의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 속 ‘아이콘 클래스’ 선수들을 그라운드로 불러내는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을 오는 13~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25 아이콘매치’는 축구 역사를 호령한 레전드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감동을 준다. 넥슨은 지난주 양 팀 최종 명단을 확정했다. 벵거 감독이 지휘하는 ‘FC 스피어(공격수 팀)’는 앙리·드로그바·아자르 등 주축 선수들을 유지하며 호나우지뉴·베일·제라드 등을 새롭게 영입했다. ‘실드 유나이티드(수비수 팀)’는 베니테스 감독이 이끈다. 2년 연속 출전하는 푸욜·퍼디난드·비디치에 더해 마켈렐레·네스타·마이콘 등 수비 아이콘들이 대거 합류했다.

이번 대회 선수 명단의 위상은 숫자로도 입증된다. 올해 ‘2025 아이콘매치’를 위해 내한하는 해외 레전드 25명의 전성기 시절 ‘몸값’을 모두 더하면 1조4000억원이 넘는다. 2013년 레알 마드리드 이적 당시 베일이 기록한 최고 이적료인 8600만파운드(한화 약 1477억원)를 포함해 선수들의 실제 이적료와 추산된 시장 가치(이적 경험이 없는 경우)를 합산한 숫자다. 이는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시티 등 유럽 최고 명문 클럽의 연간 매출 규모와 맞먹는다. 현역 시절에는 이들을 두 팀으로 불러 모은 맞대결이 사실상 불가능했던 만큼 팬들은 ‘아이콘매치’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조합을 기대하며 즐거운 상상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양 팀 선수들이 보유한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은 총 33개, FIFA 월드컵 우승컵은 9개다. 클럽과 국가대표팀에서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린 선수들이 ‘2025 아이콘매치’ 승리를 위해 전력으로 임하는 모습은 축구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네 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하고 지난해 ‘실드 유나이티드’에서 ‘아이콘매치’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세이도르프가 올해 ‘FC 스피어’로 이적해 그의 ‘유관 DNA’가 팀의 반격에 미칠 영향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처럼 ‘아이콘매치’는 팬들의 기억과 게임 속 플레이로만 재현되던 선수들의 전성기를 다시 한번 그라운드에 펼친다는 의미에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22일 시작된 일반 예매에서 메인 매치 티켓은 오픈 20분 만에 전석 매진되며 ‘2025 아이콘매치’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경기는 지난해에 이어 MBC에서 생중계되며, ‘FC 온라인’, ‘FC 모바일’ 인게임 중계, 치지직, SOOP 등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편 ‘2025 아이콘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브랜드 페이지, ‘FC 모바일’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한석 기자
gkstjr11@kukinews.com
송한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