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VIP ‘산토리 위스키’ 선봬 外 롯데百‧요기요‧롯데글로벌로지스 [유통단신]

신세계百, VIP ‘산토리 위스키’ 선봬 外 롯데百‧요기요‧롯데글로벌로지스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09 17:38:56
신세계백화점은 ‘산토리 위스키’의 고숙성 제품을 VIP 고객들에게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LA 스트릿ㆍ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요기요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VIP 관람석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인 ‘2025 LGL Family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산토리 위스키’의 고숙성 제품을 VIP 고객들에게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百, ‘더 쇼케이스’서 고숙성 위스키 멤버십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프리미엄 일본 위스키의 정수를 담고 있는 ‘산토리 위스키’의 고숙성 제품을 VIP 고객들에게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의 VIP 전용 플랫폼 ‘더 쇼케이스’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희소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특별한 선물과 압도적인 경험도 제공해 차별성 있는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의 더 쇼케이스는 지난해 11월 최초로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기존 VIP 서비스가 오프라인 중심으로 제공되던 틀을 깨고 앱 기반의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하며 VIP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산토리는 1899년 설립자 토리이 신지로의 이름을 딴 와인 수입상 토리상점으로 시작해 1923년 현대적인 의미의 회사를 설립해 지난 2023년에는 100주년을 맞이하기도 했다.

1929년에는 일본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산토리’를 출시하는 등 일본 위스키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기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대표 상품인 ‘히비키’, ‘하쿠슈’, ‘야마자키’는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구하기 힘든 상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일본 위스키 수요가 폭증하며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고, 전세계가 주목한 ‘야마자키 55년’은 2020년 홍콩의 한 경매에서 11억원에 낙찰되며 산토리 위스키의 위상을 드높이기도 했다.

이번에 더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이는 고숙성 위스키는 국내에 극소량으로 입고되는 희소성 높은 프리미엄 위스키를 VIP 고객에게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험적 요소를 함께 패키지로 구성해 가치를 한껏 끌어올렸다.

패키지는 크게 세 종류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패키지는 산토리의 대표 위스키인 야마자키 12년과 18년 2종, 프레스티지 패키지는 고숙성 인기상품 하쿠슈 12년, 야마자키 18년, 히비키 21년 3종, 마스터 패키지는 최상위 라인업인 하쿠슈 18년, 야마자키 25년, 히비키 30년으로 이뤄졌다.

각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선물과 함께 차별화된 경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먼저 모든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공통적으로 일본에서 제작한 위스키별 전용잔을 증정하고, 산토리 코리아의 공식 엠베서더가 주최하는 위스키 스페셜 클래스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프레스티지 패키지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세계와 산토리가 협업해 다양한 위스키를 담을 수 있도록 특별하게 디자인한 가방 형태의 위스키 케이스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마스터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될 히비키 최초의 아티스트 협업 위스키를 먼저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되고(1인 1병 한), 시그니처와 프레스티지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은 해당 위스키 구매를 위한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마스터 패키지 구매고객은 일본 최초의 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야마자키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에도 참석할 수 있다. 2박 3일 여정의 증류소 투어는 동반 1인과 함께 할 수 있으며 특급 호텔과 항공료 등이 모두 포함됐다.

위스키 패키지 구매접수는 신세계 앱 VIP 전용공간인 ‘더 쇼케이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세계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산토리 매장에서 결제 후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더 쇼케이스는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신차 ‘폴스타4’, 글로벌 스포츠의 결승전 VIP 티켓, 세계적으로 희귀한 ‘컬러 다이아몬드’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상품은 물론 특별한 경험도 제안하며 VIP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제공되었던 VIP 서비스를 APP 기반의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시킨 더 쇼케이스를 통해 위스키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고숙성의 산토리 위스키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전세계적으로 희귀한 상품은 물론 다양한 경험 등 유·무형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언디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百, LA 스트릿 브랜드 ‘언디핏’ 국내 최초 팝업

롯데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LA 스트릿ㆍ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언디핏은 2002년도에 런칭한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나이키, 베이프, 컨버스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트릿 패션 마니아들에게 열띤 지지를 받고 있다.

이번 언디핏 팝업에서는 25년 SS 시즌 제품부터 FW 신제품까지 전 시즌 상품을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과의 만남을 기념해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도 한정 수량에 한해 선보인다. ‘컨버스 척 70(13만5000원)’, ‘지샥 시계(28만5000원)’, ‘맥라렌 F1 피규어(11만3000원)’ 등, 패션 아이템부터 라이프스타일 토이까지 다양한 협업 상품을 롯데월드몰 단독으로 판매한다.

요기요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VIP 관람석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요기요 제공

요기요, ‘서울세계불꽃축제’ VIP 관람석 티켓 이벤트

요기요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VIP 관람석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수백만 명이 찾는 대표 가을 축제로 올해는 9월 27일 오후 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VIP 관람석 티켓’ 2매를 증정한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VIP 티켓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뒤, 배달, 포장, 장보기 서비스 등 요기요 주문을 한 가지라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특히, 주문 1건당 이벤트 응모가 1회 인정되기 때문에 주문을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VIP 관람석은 한강 최고의 명당으로 손꼽히는 원효대교~마포대교 구간 수변 관람존에 마련돼, 화려한 불꽃을 누구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김혜정 요기요 CMO는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와 올가을 서울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라며 “맛있는 한 끼 주문과 함께 잊지 못할 불꽃놀이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인 ‘2025 LGL Family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 가족 초청 ‘2025 LGL Family Day’ 개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5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인 ‘2025 LGL Family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날 6세에서 9세 자녀를 둔 전국의 임직원 가족 40여 팀을 본사로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부모님의 직장을 함께 견학하며 부모님의 일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석한 자녀들은 회사 시설을 함께 이용해보며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부모님의 회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했다. 이밖에도 원데이 클래스, 글로벌 보드게임,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마술 축하 공연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가족끼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 가족들은 이날 저녁 회사가 마련한 잠실 롯데호텔월드 숙소로 이동해 1박 2일간 가족끼리 오붓한 휴식 시간을 보냈으며, 다음날 6일에도 이어서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와 ‘아쿠아리움’을 자유롭게 돌아보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군포터미널 심명철 책임은 “아이는 물론 배우자에게도 회사를 자랑하며 애사심을 키웠다”라며 “행사 덕분에 가족끼리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회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가족친화 기업문화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내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남녀 육아휴직 △유연근무제 운영 △다자녀가정 차량렌탈 지원 △임신·출산 선물 및 축하금 지급 △자녀학자금 지원 등 출산 및 육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