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창립 80주년’ 온라인 역사관 개관 外 GS샵‧바디프랜드‧현대免 [유통단신]

한진, ‘창립 80주년’ 온라인 역사관 개관 外 GS샵‧바디프랜드‧현대免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10 16:50:53
한진은 창립 80주년을 맞아 ‘온라인 역사관’을 개관하며 지난 80년간의 도전과 성취를 담은 디지털 기록의 장을 선보였다. GS샵은 역대 최장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과 나들이, 모임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패션과 뷰티 중심으로 전 채널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5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독일에서 열린 세계 전자•IT 박람회 IFA 2025에 참가해 현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대면세점은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면세 쇼핑 혜택을 강화한 ‘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온라인 역사관’을 개관했다. 한진 제공

창립 80주년 한진, 온라인 역사관 개관

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온라인 역사관’을 개관하며 지난 80년간의 도전과 성취를 담은 디지털 기록의 장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한진 온라인 역사관은 창업 초기부터 국내 최초 컨테이너 전용선 도입,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 주요 순간들을 시대별로 정리했다. 스크롤 기반 전시 구조를 적용해 화면을 내리며 연속적으로 연혁을 확인할 수 있고 각 항목을 클릭하면 세부 콘텐츠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텍스트보다는 사진과 시각 자료를 중심으로 구성해 흥미를 높였으며 시기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방문객이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카테고리는 △창업기(1945~1959) △성장기(1960~1979) △성숙기(1980~1999) △제2의 성장기(2000~2019) △오늘의 한진, 미래의 한진(2020~2025)로 구성돼 한진이 대한민국 대표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해온 과정을 연혁순으로 생생하게 보여준다.

온라인 역사관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접속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온라인 역사관은 고객과 임직원, 그리고 국민 모두가 함께 한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자는 의미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퍼스트무버의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향한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GS샵이 추석 연휴를 맞아 패션과 뷰티 중심으로 전 채널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 GS샵 제공

GS샵, 추석 연휴 겨냥 패션·뷰티 통합 마케팅 

GS샵이 역대 최장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과 나들이, 모임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패션과 뷰티 중심으로 전 채널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명절 특수를 잡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TV, 데이터, 모바일 등 전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누적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고 매일 2개 브랜드를 추석 스페셜 브랜드로 선정해 7%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여행 등으로 선물을 미리 보내려는 수요도 높을 것으로 보고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라이브 채널에서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트’ 캐리어와 ‘스케쳐스’ 슈즈 등 여행 수요를 겨냥한 패션 잡화 편성을 늘린다. 또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뷰티 페스타’를 개최하고 ‘세포랩’, ‘이지듀’, ‘웰라쥬’, ‘엑소프록실’ 등 GS샵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차례를 간소화하거나 생략하는 변화에 맞춰 과일, 굴비, 육류 등 전통적 신선식품은 축소하고 간편하게 손님 접대를 할 수 있는 간편식과 가공식품 기획전을 강화한다.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은 패션과 푸드에 집중한다. ‘코어 어센틱’, ‘르네크루’, ‘모르간’, ‘쏘울’ 등 단독 브랜드 특집전을 통해 여행과 모임 수요를 공략한다. 특히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에서는 오는 21일과 28일 각각 8시간 동안 ‘FW 패션 원데이’를 실시하고 단독 브랜드 의류를 비롯해 잡화, 슈즈 등을 연속해서 선보인다.

식품은 ‘홀베리 올리브유’, ‘산지애 사과’ 등 선물 상품과 ‘삼원가든 갈비’, ‘해운대 암소갈비’ 등 유명 맛집 상품을 비롯해 ‘이상민 새우’, ‘빅마마 토시살’, ‘최현석 스테이크’, ‘정호영 갈비찜’ 등 유명 셰프 간편식을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특별히 ‘판타지 추석 식품관’을 신설해 운영한다. 인기 먹거리를 실시간으로 제안하고 최근 한 달 이내 출시된 신상품을 별도 코너에서 소개한다. 또 ‘집콕 간편식’, ‘집에서 즐기는 셰프 요리’, ‘초간단 명절 요리 키트’ 등 다양한 테마로 상품을 큐레이션 해 고객이 보다 손쉽게 맞춤형 명절 음식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밖에 추석 스페셜 기획전, 대량선물 혜택을 제공하는 판타지 특가존 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GS샵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최대 열흘까지 쉴 수 있어 차례나 가족 모임이 간소화되고 여행과 나들이가 늘어나는 변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명절 풍경 변화에 맞춰 패션과 뷰티 상품 혜택을 강화하고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마련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IFA 2025에서 관람객이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733을 체험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IFA 2025 참가 성료

바디프랜드는 지난 5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독일에서 열린 세계 전자•IT 박람회 IFA 2025에 참가해 현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10일 밝혔다. 

전시 기간 동안 바디프랜드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체험한 관람객만 2000명을 넘었다. 부스에서는 행사기간 내내 오전 일찍부터 체험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해외 바이어와 딜러의 헬스케어로봇 기술에 대한 관심과 구매 문의도 잇따랐다.

해외 언론의 관심도 집중됐다. BBC World는 기자가 직접 733을 체험하며 바디프랜드의 혁신 기술과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관람객들은 사지가 독립 구동되며 사용자를 감지해 스스로 일어나는 ‘733’ 모델을 비롯해 △퀀텀뷰티캡슐 △에덴로보 △다빈치로보 △카르나로보 △팔콘 시리즈 등 다양한 혁신 제품에 놀라움과 만족감을 표현했다.

현장에서 733을 직접 체험한 피트니스 분야 유튜버 빅토리아 피셔(Victoria Fischer) 씨는 “733은 미래적인 디자인과 팔과 다리, 발목까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움직임과 깊은 마사지가 너무 좋았고 마치 트랜스포머 로봇에 탄 듯한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IFA 2025 참가로 ‘K헬스케어로봇’의 유럽 진출 포석을 다졌다는 평가다. 온몸을 움직이며 마사지해 코어근육을 자극하고 스트레칭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헬스케어로봇’의 차별성을 직접 체험을 통해 유럽인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

송승호 바디프랜드 부사장은 “IFA 2025 참가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신제품과 혁신 기술들을 유럽과 아시아 전역의 바이어들에게 소개함으로써 K헬스케어를 좀더 빠른 속도로 세계시장에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바디프랜드의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와 AI헬스케어로봇 제품들의 해외 수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전경. 현대면세점 제공

현대면세점, 추석 명절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현대면세점이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면세 쇼핑 혜택을 강화한 ‘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의 추석 연휴(10월 5~8일), 중국 중추절(10월 1~8일) 등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쇼핑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면세점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가입 혜택, 상품 할인, 점별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현대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H.oney) 적립금 8000원, 멤버십 블랙(BLACK)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현대면세점 전 점에서는 화장품, 향수 등 뷰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5% 할인해 판매한다. 이외에도,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4개 이상의 브랜드 별 인기상품을 2일 간격으로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5% 할인 판매하는 ‘릴레이핫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점별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무역센터점 9층에서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주말(토~일)에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 경품은 1등 H선불카드 100만원(1명), 2등 H선불카드 10만원(1일 2명), 3등 공항라운지 이용권(20명) 등이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600달러 이상 구매 시, 프랑스 인기 캐릭터인 가스파드와 리사 키링 2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100달러 이상 구매 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한항공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1명을 추첨해, 대한항공 하와이-인천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경품 행사는 현대면세점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현대면세점 온·오프라인 전점에서 알리페이로 1000위안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위안을 즉시 할인해주는 ‘알리페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여행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의 쇼핑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