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메딕스, 태웅메디칼USA와 클리어팁 독점 공급 계약

파인메딕스, 태웅메디칼USA와 클리어팁 독점 공급 계약

병원 네트워크 100곳 가까이 확보

기사승인 2025-09-12 10:37:55
파인메딕스는 태웅메디칼USA와 클리어팁 2세대의 미국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파인메딕스 제공

소화기 내시경 시술기구 전문 기업 파인메딕스가 소화기 스텐트 전문 기업 태웅메디칼USA와 췌담도 초음파 내시경 조직 생검용 기구 ‘클리어팁(ClearTip)’ 2세대의 미국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전했다.

태웅메디칼USA는 국내 소화기 금속 스텐트 분야 강자인 태웅메디칼의 미국 독점 유통 파트너사다. 이번 계약으로 파인메딕스는 클리어팁 2세대를 미국 전역에 판매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미국이 글로벌 초음파 내시경(EUS) 조직 생검용 기구 시장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큰 규모인 만큼 파인메딕스는 현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태웅메디칼USA는 연매출 200억원 규모의 중대형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로, EUS 제품군을 취급하는 병원 네트워크를 100곳 가까이 확보하고 있다. 태웅메디칼USA는 클리어팁의 현지 유통 전반을 주도하며 다음 달 클리어팁의 정식 출시를 포함해 현지 의료진 대상 교육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파인메딕스의 클리어팁은 췌담도 초음파 내시경 생검에 사용되는 시술기구다. 파인메딕스가 국내 기업 처음으로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시성을 높이고, 정밀 주사침으로 생검 효율성과 정확도를 강화했다. 

파인메딕스는 지난 2017년 클리어팁 1세대 출시 후 2018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허가를 획득했으며, 2023년 세계 처음으로 버튼형 구조를 적용한 2세대를 선보였다. 2세대 역시 최근 FDA 허가를 받으며 미국 진출의 초석을 다진 바 있다.

전성우 파인메딕스 대표는 “태웅메디칼USA와 클리어팁의 미국 시장 안착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며 “향후 회사의 혁신 시술기구를 차례대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파트너십 확대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