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본사 미래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최신 글로벌 기술 동향과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돼 각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활발한 논의를 이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김민석 상근부회장, 원자력연구원 이성용 정책위원, 육군정보통신학교 이재숭 학교장, 박성훈 육군 정훈실장 등 주요 방위산업 및 사이버보안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송석준 국회의원과 박선원 국회의원, 김경희 이천시장도 함께 행사를 축하했다. 세미나는 전문가 초청강연과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 등 두 개의 기술 세션으로 구성됐다.
인공지능(AI) 세션에서는 ▲AI 에이전트 기반 품질&신뢰성 응용기술(김성준 교수) ▲자동차 AI 안전 표준 동향 및 전망(이규필 책임연구원) ▲방위산업을 위한 AI:에이전틱 AI부터 피지컬 AI까지(김재은 연구소장) 등 생성형 AI기술의 산업적 활용과 시험평가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이버보안 세션에서는 ▲국내외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규제 동향(방지호 본부장) ▲국방 인공지능과 사이버보안(강정호 대령) ▲유럽연합 무선기기 지침(윤승로 NB) 등 글로벌 인증제도의 흐름과 대응 전략을 다루었다.
허봉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방위산업과 산업분야에서 정부기관과 산업체, 학계가 협력하는 기술 중심의 세미나를 지속 개최해 글로벌 시험인증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