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이광축 대전교통공사·김용원 대전관광공사 사장 임명

신임 이광축 대전교통공사·김용원 대전관광공사 사장 임명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엔 최창우 전 대전시한의사회장

기사승인 2025-11-10 16:19:17 업데이트 2025-11-10 16:30:26
이장우 대전시장이 10일 이광축 신임 대전교통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이 10일 김용원 신임 대전관광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이 10일 신임 이광축 대전교통공사 사장과 김용원 대전관광공사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신임 대전교통공사 사장은 성광고와 고려대를 졸업했으며 한국지역민영방송협회 회장, TJB(대전방송) 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 신임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남대전고와 대전대를 졸업하고 EBS(교육방송), TJB(대전방송) 영상국장을 거친 뒤 대전관광공사 상임이사를 지냈다.
 
이 시장은 이날 임명식에서 신임 교통공사 사장에게 "언론 분야에서 축적한 폭넓은 식견과 대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3칸 굴절버스 등 신교통수단 구축에 따른 경쟁력 강화와 경영 개선에 이바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신임 관광공사 사장에게는 "관광공사 상임이사로 재직하면서 쌓은 관광산업에 대한 경험을 활용해 '꿀잼도시' 대전 관광 활성화에 더욱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10일 최창우 신임 일자리경제진흥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이 시장은 또 이날 임기 2년의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에는 최창우 전 대전시한의사회 회장을 임명했다.

신임 최 원장은 한국조폐공사 비상임이사와 대전대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