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5’에서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Pocketpair, Inc.)의 ‘팰월드(Palworld)’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크래프톤 부스에는 개막 직후부터 팰월드 모바일을 시연하기 위한 많은 인파가 몰렸다. 시연존 앞에는 긴 대기 행렬이 형성돼 최대 2시간30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로 관심이 집중됐다.
게임을 체험한 관람객들은 △‘원작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귀여운 팰들과 함께 오픈월드를 탐험하며 전투와 제작을 하는 것이 즐거웠다’ △‘스킬을 활용한 전투가 재미있고 몰입감 있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부스는 팰월드 세계관을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형 공간으로 꾸며져 게임 속 콘텐츠를 현실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관람객은 ‘팰 사냥 존’과 ‘팰 포획 존’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디지털 스탬프를 수집하고, 모은 스탬프로 팰월드 모바일 굿즈를 교환했다. 현장에서 진행된 ‘알파 테스트 신청 이벤트’에도 참여자가 몰리며 게임 출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체험형 휴게공간 ‘카페 펍지(CAFÉ PUBG)’ 역시 관람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았다. 수제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과 협업한 한정 메뉴와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테마로 한 미니게임, 체험 이벤트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스탬프 랠리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우산, 쿠션, 글라스컵 등 한정판 굿즈가 증정돼 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부스 무대에서는 팰월드 모바일 퀴즈쇼, 팰 퍼레이드, 포토 세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팰월드 모바일 송에 맞춰 진행된 퍼레이드는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포토 세션에는 긴 줄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주요 개발진과 인기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무대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크래프톤 지스타 부스는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서 운영된다. 현장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지스타 2025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가진 글로벌 제작 스튜디오들과 함께 고유한 즐거움이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 있으며, 잠재력 있는 게임 IP를 발굴해 전 세계에 퍼블리싱하고 있다.
2007년에 설립된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드림모션’, ‘언노운 월즈’, ‘5민랩’, ‘네온 자이언트’,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 ‘벡터 노스’, ‘렐루게임즈’, ‘플라이웨이게임즈’, ‘탱고 게임웍스’, ‘인조이스튜디오’ 등 14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지속적인 도전과 새로운 기술로 게임의 즐거움을 혁신하고, 더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과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 ‘인조이(inZOI)’, ‘서브노티카(Subnautica)’, ‘하이파이 러시(Hi-Fi Rush)’, ‘딩컴(Dinkum)’, ‘테라(TERA)’ 등 다양한 게임들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열정과 의지를 지닌 전 세계 구성원들이 함께하고 있는 크래프톤은 게임을 넘어 AI 기술 등 새로운 분야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모색하며 세계적인 기술 역량을 자랑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