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시민 목소리 반영한 혁신 시정 이끈다

'김해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시민 목소리 반영한 혁신 시정 이끈다

기사승인 2025-11-18 16:13:02 업데이트 2025-11-19 06:04:43
김해시 시정 업무를 자문할 ‘김해시 정책자문위원회’가 18일 오후 아이스퀘어호텔(김해시 부원동)에서 출범했다.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에는 홍태용 시장과 실·국장, 정책자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시 정책자문위원회는 김해지역 도시와 정책, 경제, 환경·안전, 보건·복지 등 총 10개 분야에 산·학·연 전문가 15명이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김해시의 중장기 시정 목표와 정책 방향, 주요 현안과 관련해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제안한다.

더불어 전문적인 대응이 필요한 현안 등에는 자문과 심의를 맡아 시정 운영의 전문성과 시민 중심의 정책을 추진한다.  

자문위는 출범식 이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앞으로 시 정책자문위의 운영 방안과 김해시 중장기 발전계획을 심도있개 논의했다.

이우배 정책자문위원장은 “지역이 스스로 성장 전략을 마련해 실행하는 시대가 된 만큼 앞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혁신적인 시정 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시 정책자문위원회는 김해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갈 핵심 파트너다. 앞으로 시 자문위에서 제시한 다양한 정책과 자문 내용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