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혼인신고 부부 대상 혼인스토리 담은 타임캡슐서비스 인기 

김해시 혼인신고 부부 대상 혼인스토리 담은 타임캡슐서비스 인기 

기사승인 2025-11-18 16:12:45
김해시가 혼인신고를 하러 온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한 '혼인신고 100일, 그날의 약속을 담은 편지' 타임캡슐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서비스는 신혼부부가 시청에 혼인신고할 때 작성한 편지를 100일 후에 우편으로 받는 서비스다. 

타임캡슐에는 부부가 혼인신고 당시 작성한 편지가 보관돼 타임캡슐을 받은 부부는 결혼 당시 서로에게 약속했던 결혼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어 서비스 신청건수가 갈수록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타임캡슐 서비스는 혼인신고 때 우편엽서 작성을 원하는 부부 누구에게나 제공한다. 별도의 신청 서류나 비용 없이 혼인신고할 때 함께 신청하면 된다.

이 서비스 도입 초기에는 타임캡슐 편지를 혼인신고 이후 1년 후 발송했으나 조금 더 빨리 편지를 받고 싶다는 민원인들의 의견이 폭주해 혼인신고 100일 후부터 발송하기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신혼부부들의 결혼 당시 감정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시는 앞으로 시민들의 중요한 삶의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 전국생활체육 탁구 수영대회 개최…김해시 스포츠도시 위상 과시

김해에서 전국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전국생활체육 탁구 수영대회가 열렸다.


전국 규모의 두 대회에 지난 주말 탁구와 수영 동호인 2000여명이 김해를 찾았다.

지난 15일과 16일에는 ‘제17회 금관가야배 전국 OPEN 탁구대회’가 김해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 대회에는 전국에서 900여명의 탁구 동호인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지난 16일에는 ‘제13회 김해시수영연맹회장배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김해시민스포츠센터 실내수영장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전국에서 500여명의 수영 동호인이 참여해 경쟁했다. 탁구대회는 개인 단식과 단체전 2개 종목에 1~8부로 나눠 진행했다.

수영대회는 9개 종목(자유형, 자유형핀, 배영, 평영, 접영, 접영핀, 개인혼영, 혼계영, 계영)에서 개인별 기량을 펼쳤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