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아웃도어 감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더했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아웃도어 감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더했다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아웃도어 에디션 ‘에스카파드’ 선보여
-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와 커스터마이징 플레이트 제공에도 합리적인 가격대 형성
- 11월 말까지 특별 혜택으로 가격 접근성 높여

기사승인 2025-11-19 10:19:38 업데이트 2025-11-19 10:20:11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가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이어 또 한 번의 공격적인 고객맞이에 나섰다. 아웃도어 감성을 살린 ‘에스카파드’ 에디션에 특별 할인 혜택을 더해 가격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선루프를 적용하더라도 기존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트림 대비 낮은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다.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Escapade)’는 SUV 특유의 아웃도어 감성을 듬뿍 담아낸 스페셜 에디션이다. 특히 에스카파드는 프랑스어로 ‘일상에서 벗어난 휴식’을 의미한다. 아웃도어에서 즐기는 휴식의 감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기본 탑재한 ‘선루프 버전’과 선루프 대신 전용 루프박스를 탑재한 ‘루프박스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두 모델 모두 △에스카파드 전용20인치 다크 틴티드 하이랜드 알로이 휠 △블랙 바디키트 △블랙 휠아치 몰딩 △블랙 사이드 엠블리셔 몰딩을 적용했다. 실내에도 △퀼팅 라이트 브라운 가죽 시트 △미끄럼 방지 블랙 러버 매트 등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아웃도어 스타일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더해 구매 고객이 희망하는 문구를 레이저 각인으로 기입해 실내에 부착하는 ‘커스터마이징 플레이트’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에 탑재된 아케이드 게임 기능. 르노코리아 제공.

2026년형 연식변경 모델에서 새롭게 추가된 커넥티비티 서비스도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에서 제공되는 R:아케이드 게임은 대중적 인기를 얻은20가지의 캐주얼 게임들을 차량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누적 7억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게임들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종류에 따라 스마트폰을 게임패드로 활용할 수도 있어 편의성도 더욱 높였다. 

노래방 서비스인 R·Beat도 보다 풍부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공식 액세서리로 구매할 수 있는 무선 마이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노래방처럼 이용할 수 있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9일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한 이후 1년 만에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 또한 △‘올해의SUV’ 3관왕 △SUV 중 최고 점수로 2024년 KNCAP 1등급 등을 달성했다. 

해당 모델은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급 모델 중 가장 긴2,820mm의 휠베이스를 확보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차체에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기가 스틸(Giga Steel)’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해 차체 안전성도 뛰어나다. 또한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 및 편의 기능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