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FC2008(김해FC)’가 내년에 국내 축구 프로리그 진출에 도전한다. 올해 K3리그에서 우승한 것이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
김해FC는 오는 28일 프로리그 진출과 관련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김해종합운동장 리셉션장에서 '김해FC 프로리그 진출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김해FC의 장기 운영계획을 포함해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김해FC는 설명회에서 프로리그 진출의 당위성을 위해 ‘축구를 넘어서 김해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생활 속 시민구단’을 주제로 비전을 제시한다.
이를 위한 주요 5대 핵심과제로는 ‘재정자립’과 ‘브랜드 협력’ ‘경기력 혁신’ ‘사회적 가치 창출’ ‘운영 신뢰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등을 제시했다. 설명회 자리에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는 김해시 공식 유튜브 채널(김해시TV)에서 실시간으로 생방송한다.
김해FC는 올들어 재단법인 출범과 프로리그 진출과 관련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현재 경기장 시설과 인력, 재정 등 축구연맹 규정을 충족하고자 다양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프로리그에 진출하면 지난해 완공한 김해종합운동장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한다. 운동장에는 프로 경기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선수와 심판 공간, 미디어 공간 등 각종 시설도 개선한다.
구단 관계자는 “프로리그 성공적 진출을 위해서는 구단의 철저한 준비와 시민과 팬들의 공감과 도움이 필수적이다.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프로리그에서 좋은 경기력과 구단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