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센텀시티점, 외국인 매출 증가세…외국인 데스크 신설

신세계百 센텀시티점, 외국인 매출 증가세…외국인 데스크 신설

기사승인 2025-11-28 16:56:57
백화점-몰 연결통로 외국인 데스크 전경.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은 지속해서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에 발맞춰 외국인 데스크를 신설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항 크루즈선 실적이 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등의 영향으로 기존 1~2%대에 머물던 백화점 외국인 매출 비중은 올해 들어 처음으로 5%(1~10월 누계)를 넘겼다.

지난 8월 한 달간은 비중이 6.5%까지 높아져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외국인 매출 또한 전년 대비 150%정도 신장세를 나타냈다. 외국인 전용 멤버십 고객 또한 40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백화점은 28일에는 몰 지하 1층에 외국인 데스크를 추가로 설치했다. 지난해 하반기 기존 외국인 데스크를 확장 오픈하고 인력도 충원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외국인 전용 데스크를 신설한 것이다.

데스크에서는 공항에 가지 않아도 백화점에서 바로 환급 가능한 택스 프리와 외국인 프로모션 안내를 비롯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화점 측은 외국인 고객 증가 요인으로 글로벌 경기 동향과 꾸준히 국내 브랜드를 입점시킨 점 등을 꼽았다. 

외국인 고객의 쇼핑 경향은 기존의 해외명품 소비 일변도에서 국내 브랜드로 일정 부분 파이를 나눠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은 서비스 시설 강화와 함께 다음 달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사은행사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 달 8일부터는 패션, 액세서리, 화장품 브랜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F&B 브랜드 3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의  'K뷰티 플랫폼' 시코르 센텀시티점에서는 8/12만 원 이상 구매 시 1/1만5000원 금액 할인권도 증정한다.

다음 달 17일부터는 외국인 대상 쇼핑 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연계해 인기 K패션 브랜드 구매 시 금액별 10% 상품권을 증정하고 K코스메틱 브랜드를 대상으로도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샤오홍슈와 웨이보, 위챗 등 중화권 SNS에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주요 행사 및 프로모션도 소개한다. 
 
김경훈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영업기획팀장은 "이번 전용 데스크 신설과 관련 프로모션 확대로 꾸준히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 증가세에 대응하고 집객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외국인 선호 브랜드 또한 지속적으로 추가 발굴해 ‘글로벌 백화점’으로의 여정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