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대, 3일간 진행한 ‘KNDU 국제안보교육과정’ 수료식

국방대, 3일간 진행한 ‘KNDU 국제안보교육과정’ 수료식

주한 외교관 등 23개국 33명 참석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캠퍼스에서

기사승인 2025-12-12 22:24:11
국방대학교는 12일 오후 서울캠퍼스에서 KNDU 국제안보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국방대

국방대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캠퍼스에서 KNDU 국제안보교육과정(KNDU Academy for International Security)을 진행한뒤 수료식을 개최했다.

'KNDU 국제안보교육과정'은 주한미군 장교들과 주한 외교관, 외신기자 등을 대상으로 국제안보, 국방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맹·우방국 간 교류협력을 증진을 위해 개설한 특별교육과정이다.
 
6회째를 맞는 올해 교육엔 미국, 호주, 오스트리아, 페루 등 23개국에서 33명의 주한 외교관과 무관이 참석해 급변하는 국제안보 환경변화와 한국의 국방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교육은 국방대 교수진 및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트럼프 행정부 시대 한미 동맹, 동북아 안보상황과 한국의 대외전략, 인공지능(AI) 전환기 국제 국방 협력, 한국형 원자로 개발 시 고려사항 등  최근 국방현안 관련 주제들로 핵심강연과 자유토론이 이뤄졌다.

12일 수료식을 주관한 김영호 국방대 총장 직무대행은 "이번 KNDU 국제안보교육과정이 한국의 국방정책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한국과의 우호적 관계를 증진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