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소재 벵가스테이가 지난 12일 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주최한 ‘코어 이노베이션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국내 최초 스포츠전문호텔 ‘벵가스테이’는 스포츠와 여행을 결합한 ‘스포츠케이션’ 문화를 제안하는 기업이다. 제주 자연을 배경으로 자전거 라이딩, 러닝, 수영 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순한 운동을 넘어 몸과 정신의 회복을 목표로 한 체류형 경험을 제공한다. 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숙박 모델을 통해 관광의 목적을 휴식과 재충전으로 확장하고 있다.
특히 힐링 라이딩, 명상, 리커버리 프로그램, 팀빌딩 등 콘텐츠를 결합해 개인과 단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일상에서 벗어나 신체 활동과 휴식을 균형 있게 경험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 구성은 관광 소비의 질을 높이고 지역 체류 시간을 확대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벵가스테이는 로컬의 자연, 여행, 마켓, 행사, 이벤트, 카페 등 다양한 요소를 연결해 사람들의 삶을 풍부하게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스포츠를 매개로 지역 자원과 문화를 경험하도록 설계해 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로컬 경제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박세정 벵가스테이 대표는 공간 기획과 운영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스포츠와 콘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공간 모델을 제시해왔다. 박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주를 넘어 자연과 로컬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역으로 스포츠케이션 모델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