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린튼글로벌스쿨, 교육부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 선정

한남대 린튼글로벌스쿨, 교육부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 선정

한국과 동남아 국가 간 대학생 교류 유학 확대를 위한 지원활동

기사승인 2025-12-29 15:05:22
한남대학교 린튼글로벌스쿨 유학생들의 서울투어 모습. 한남대

한남대 린튼글로벌스쿨이 교육부가 선정하는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CAMPUS Asia AIMS)’ 사업 3주기 수행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 따라 한남대는 15년간 이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은 영어권에 집중된 대학생들의 교류 유학을 한국과 동남아 국가 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경제와 문화, 언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제문제 협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한남대 린튼글로벌스쿨은 설립 이후 지난 20년 동안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경제 규모가 크고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이 많은 지역 대학과의 교류에 집중해 총 250명의 대학생 교류를 지원했다.

파견 학생들에 대하여 체재비 장학금, 언어와 문화 교육 및 산업 학습과 현장 실습 등을 지원해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양성하고, 초청 학생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 및 산업에 대한 학습과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남대는 이번 사업을통해 지난 10년간의 사업 효과를 인정받아 올해부터 5년간 정부로부터 약 6억원의 사업비 지원과 대학의 추가적인 지원을 받았으며 약 220명의 대학생에게 교류 유학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단장인 린튼글로벌스쿨 김종운 교수는 "한남대 린튼글로벌스쿨은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중부권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국제학부로서 학부와 대학원에 190명 이상의 외국인이 재학하고 있으며 3주기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의 선정으로 대전지역 대학 국제화의 모범으로 그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