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는 이번 인사에서 4급 승진자로 여성인 왕주영 생활국장 발탁함으로써 기존 2명이던 여성 국장이 3명으로 늘었다. 중구의 국장급 간부는 전체 6명인데 3명이 여성이어 명실상부한 남녀평등을 상징적으로 달성하게 됐다.
전국적으로도 기초지자체에서 4급 이상 고위직의 남녀 비율이 정확히 균형을 이루는 사례는 드물어 중구의 이번 인사는 공직 사회 내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을 걷어내고, 성별이 아닌 ‘능력과 성과’가 인사의 기준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사례로 남게 됐다.
신임 왕주영 생활환경국장 역시 그동안 격무 부서와 현안 부서를 두루 거치며 탁월한 업무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덕구, 산호빛체육공원·장동문화공원 눈썰매장 개장
대전 대덕구는 30일 산호빛체육공원과 장동문화공원 등 2곳에서 겨울 눈썰매장을 개장하고 내년 2월 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기상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만 18세 이하 유아·어린이·청소년은 무료이며, 동반 성인은 1인당 1000원이다.
대덕구는 안전요원과 간호요원 등 전문 인력을 현장에 배치하고, 이용객 수를 적정 수준으로 관리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성인·유아용 썰매장과 눈놀이동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겨울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