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 당당한방병원-달서송현스포츠클럽, 시민 건강 증진 '맞손'

대구달서 당당한방병원-달서송현스포츠클럽, 시민 건강 증진 '맞손'

기사승인 2026-01-14 20:32:24
대구달서 당당한방병원 김수권(왼쪽부터) 관리이사와 사단법인 달서송현스포츠클럽 박재윤 사무국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시 달서구에 있는 대구달서 당당한방병원은 달서송현스포츠클럽과 지역사회 건강 증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달서송현스포츠클럽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수권 한방병원 관리이사와 박재윤 달서송현스포츠클럽 사무국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클럽 측은 회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병원 측은 지역 체육 단체 및 주민과의 연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재윤 달서송현스포츠클럽 사무국장은 "이번 대구달서 당당한방병원과의 지정병원 협약을 통해 회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스포츠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단순한 운동 활동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권 대구달서 당당한방병원 관리이사는 "스포츠 활동으로 인한 신체 부담이나 일상 속 건강 관리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의료기관으로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 및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관리와 의료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는 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