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전 세트 승’ 브리온 김상수 “매우 긍정적인 신호” [쿠키 현장]

‘한화생명전 세트 승’ 브리온 김상수 “매우 긍정적인 신호” [쿠키 현장]

기사승인 2026-01-22 19:44:31 업데이트 2026-01-22 19:55:33
김상수 브리온 감독. 라이엇 게임즈 제공

김상수 브리온 감독이 패배에도 한화생명e스포츠전 경기력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브리온은 22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서 열린 ‘2026 LCK컵’ 그룹 배틀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1-2로 졌다. 브리온은 이변을 만들지 못하면서 3연패를 당했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김 감독은 “아쉽게 졌다. 준비를 더 잘해보겠다”며 “1세트 녹턴 첫 궁이 허무하게 빠지면서 게임 플랜이 바뀌었다. 그 이후 좋은 부분이 많았는데, 이어나가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말했다.

3강이라 평가받는 한화생명을 상대로 1세트를 따낸 점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며 “강한 팀이 되기 위한 노력이 수면 위로 올라오는 것 같아서 좋다”고 만족했다.

코치 보이스의 활용에 대한 질문에는 “팀적인 콜, 움직임을 많이 소통하는 편이다. 그 안에서 실수도 나오지만, 게임 흐름에 있어 큰 방해가 없는 게 현재로서는 더 좋은 방향성”이라 답했다. 끝으로 김 감독은 “LCK컵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준비 잘해서 오겠다”고 힘줘 말했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