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의회, 수완문화체육센터 ‘현장 점검’ 실시

광주 광산구의회, 수완문화체육센터 ‘현장 점검’ 실시

광산구의회, 수완문화체육센터 ‘현장 점검’…주민 이용 편의 강화
박현석 행정자치위원장 “현장 목소리 반영해 현실적 개선 방향 모색할 것”

기사승인 2026-02-03 13:21:12
광주 광산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2일 수완문화체육센터를 찾아 ‘현장 중심 의정’을 펼치고 있다. 위원들은 이날 시설 안전과 프로그램 적정성을 점검하며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공공 인프라 구축에 머리를 맞댔다. /광주 광산구의회
광주시 광산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2일 제302회 임시회 기간 중 수완문화체육센터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활동에는 박현석 행정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함께했으며 수완문화체육센터 운영 전반과 주요 프로그램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과 개선 의견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체육·문화 시설이 주민 일상과 밀접하게 연계된 공공 인프라인 만큼 이용자 중심의 운영 여부를 중점적으로 살폈다. 특히, 시설 관리 상태와 안전 운영 실태, 프로그램 구성의 적정성 등을 면밀히 확인하며 다양한 연령층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머리를 맞댔다.

박현석 행정자치위원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운영 실태를 확인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인 개선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수완문화체육센터가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복합 문화·체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점검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honam0709@kukinews.com
김영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