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3월 1일자 교원인사 단행

광주교육청, 3월 1일자 교원인사 단행

박철영 교육국장·백기상 서부교육장 등 배치
이정선 광주교육감 “기본교육 토양 다지고 AI 기본교육 주권시대 열 것”

기사승인 2026-02-03 13:36:47
광주시교육청이 3월 1일자로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087명에 대한 대규모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기본교육’ 실현을 목표로 현장 경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공교육의 토양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뒀다.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3월 1일자 교육공무원 2087명에 대한 정기 인사를 3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유치원 교원 82명, 초등교원 1208명, 중등교원 640명, 교육전문직원 157명 등 총 2087명이다.

박철영 장학관을 시교육청 교육국장으로 배치했으며 백기상 서부교육장, 최규남 AI교육원장, 안진홍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등을 발령했다. 조미경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정경희 창의융합교육원 수리과학부장, 박은아 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 기용주 AI교육원 AI교육부장 등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교육청은 이번 인사에 대해 올해 교육지표인 ‘기본교육, 다양한 실력이 미래다’를 실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특히 공교육의 토양을 다지고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할 교육행정 전문성과 학교 현장 경영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공교육의 본질인 ‘기본교육’을 실현하고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뜻한 세계민주시민을 양성할 적임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며 “이번 인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성장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AI 기본교육 주권시대’를 활짝 열어 모든 학생이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영환 기자
honam0709@kukinews.com
김영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