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설맞이 파주페이 특별 환급…최대 15% 혜택

파주시, 설맞이 파주페이 특별 환급…최대 15% 혜택

기사승인 2026-02-06 11:05:18
지역화폐 파주페이.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파주페이 특별 환급(캐시백)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이달 한 달간 파주페이 충전 시 10% 추가 충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도를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는 파주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환급해 주는 특별 환급 행사를 병행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시민들은 충전 시 제공되는 10% 혜택과 결제 시 환급되는 5% 혜택을 더해 최대 15%의 실질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환급금은 다음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지급된다. 다만 확보된 재원 2억2000만원이 소진될 경우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이번 환급 행사는 파주시가 지역화폐 운영을 통해 확보한 사회공헌재원을 지역 경제 활성화에 재투입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시민에게는 체감 할인 효과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오는 선순환 구조라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파주페이를 중심으로 지역 내 소비를 더욱 활성화해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 회복 효과를 만들어 가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pjlshpp@kukinews.com
이성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