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 모집

부산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6-02-06 17:23:27
부산 기장군 2026년 상반기 배달강좌 안내문. 기장군청 제공.

부산 기장군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상반기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교육·학문, 어학, 건강, 음악, 미술·공예, 컴퓨터·통신, 가정·생활 분야 총 60강좌를 모집한다. 

수업은 다음 달 23일부터 5월 29일까지 10주간 운영되며 대면 수업과 함께 줌(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을 병행한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를 구성해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골목강좌는 7인 이상의 학습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남성수강생, 직장인)으로만 구성돼야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강사현황을 참고해 배달강사를 선택한 뒤 수강생 대표가 배달강좌를 신청하면 배점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강좌가 개설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