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허영구)는 10일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의료기기 전문 시험·컨설팅 기관인 ㈜액트(대표이사 김동율)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의료기기 공인 시험 및 인허가 컨설팅 지원 △최신 국내외 규제 정보 공유 및 대응 전략 수립 △강원 지역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양 기관의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등이 논의됐다.
㈜액트는 KOLAS 공인시험기관과 식약처 시험·검사기관, 국립전파연구원 시험기관 등으로 지정된 국내 최고의 의료기기 전문 기관이다.
이에 디지털·AI 기반 의료기기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강원 지역 기업들이 까다로운 해외 인증 장벽을 효과적으로 넘을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율 대표는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메카인 원주에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며 “액트의 전문적인 시험·인증 인프라와 컨설팅 노하우를 제공하여 강원 지역 의료기기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영구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인허가 및 시험 검사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원주를 중심으로 강원 의료기기 산업이 글로벌 시장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