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어의가 만든 고종황제 진상품, ‘홍옥고’ 판매

[신제품] 어의가 만든 고종황제 진상품, ‘홍옥고’ 판매

기사승인 2013-01-16 15:35:01

[쿠키 건강] 새해를 맞아 고종황제 어의를 지낸 죽천 변석홍 옹의 비법이 담긴 ‘홍옥고’를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



홍옥고는 변석홍 옹이 고종황제에게 진상했던 약재로, 제조방법이 가문 대대로 이어져 명맥을 이어왔다. 지금은 변석홍 옹의 5대손인 변기원 변한의원 원장이 전통적인 방법을 그대로 살리면서 약효를 개선했다. 이를 위해 특수중탕기를 사용해 72시간 중탕을 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홍옥고를 만드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약재도 검증에 검증을 거듭했다. 주재료인 인삼은 100% 국내산 홍삼을 사용하고, 열을 내리고 정력에 도움을 주는 생지황은 충북 영동에서 직접 재배한 약재만을 사용했다. 특히 생지황을 즙형태로 뽑아 내 성분의 효과를 최대한 끌어냈다. 이 밖의 약재도 무농약 약초로만 선별해 가공했다. 꿀을 첨가해 기력이 떨어진 어른은 물론 집중력이 필요한 아이들도 어려움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낱개포장형의 제품인 ‘활기찬 홍옥고’도 만들어 휴대성을 높였다.

홍옥고는 스트레스로 인해 남자인 경우 자율신경의 조절능력이 떨어져 오는 불면증, 만성피로, 정력감퇴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성에게는 교감신경이 흥분돼 나타나는 불안감, 수족냉증, 우울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는 체력 증강은 물론, 숙면과 집중력 향상을 도와준다. 변기원 변한의원 원장은 “스트레스가 심한 대부분의 현대인에게는 화기가 위로 올라가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며 “홍옥고는 물로 불을 끄는 원리로, 화기를 내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홍옥고는 단지형과 스틱형으로 구성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단지형은 6년근 홍삼과 녹용이 첨가된 ‘변석홍옥고 정일품’(1200g, 600g)과 4년근 홍삼이 들어간 변석홍옥고(1200g)가 있다. 스틱형인 ‘활기찬 홍옥고’는 한 달간, 하루에 두 번을 먹을 수 있게 10g의 홍옥고가 60개 들어 있다. 오는 2월 8일까지는 제월당 홈페이지(www.jwfood.com)에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판매가 1만원인 박하차를 무료로 드리며, 홍옥고 제품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홍옥고는 변한의원(02-552-7300)과 ㈜제월당(043-745-8501), 인터넷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