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는 오는 22일 미국 등산 브랜드 ‘마모트(Marmot)’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랙야크에 따르면 마모트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지만 이미 해외 전문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질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특히 세계에서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접목한 브랜드라고 알려져 있으며 기능성 의류뿐만 아니라 침낭과 텐트 등을 포함한 캠핑용품도 마모트의 대표 품목이다.
세계 50여 개국 중 처음으로 ‘국내 사업권 10년 확보’라는 마모트 장기 라이선스 계약에 성공한 블랙야크는 직수입 위주의 판매에서 벗어나 한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홍근 블랙야크 부사장은 “이번 마모트 장기 라이선스 계약은 신뢰와 더불어 블랙야크의 빠른 성장과 기술력 때문”이라며 “마모트 역시 상품·유통 전략을 바탕으로 한 확고한 비전 제시를 통해 국내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사업설명회는 예비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설명회 참가 방법이나 기타 사항은 마모트 영업부(전화:02-2027-0901~2)에 문의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은선 기자 ujuin25@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