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치매지원센터 9월 3주간 무료 건강강좌

양천구치매지원센터 9월 3주간 무료 건강강좌

기사승인 2015-09-01 13:58: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이대목동병원이 수탁해 운영하는 양천구치매지원센터는 오는 2일과 9일, 16일 9월 3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양천구치매지원센터 3층 보건교육실에서 치매예방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3주에 걸쳐 매주 각각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첫째 주는 ‘치매 예방하기’란 주제로 이대목동병원 신경과 윤지영 교수가 치매 대한 원인 및 증상, 관리를 통한 치매 예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둘째 주는 ‘치매예방 운동습관’을 주제로 양천구치매지원센터 박종섭 작업치료사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인지기능 향상 훈련법을 소개하고 마지막 셋째 주에는 ‘치매예방 식습관’이라는 주제로 숙명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홍경의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다.


양천구치매지원센터장 최경규 교수(이대목동병원 신경과)는 ”양천구민 및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해 치매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치매예방 건강강좌는 지역주민, 환자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천구치매지원센터 02)2698-8680~1로 하면 된다. kubee08@kukimedia.co.kr
kubee08@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