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초보운전 대학생 대상 ‘안전·에코드라이빙 실습교육’ 진행

한화손보, 초보운전 대학생 대상 ‘안전·에코드라이빙 실습교육’ 진행

기사승인 2016-08-08 14:13:53

한화손해보험이 6일 경기도 화성시에 자리한 오토시티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차도리와 함께하는 세이프드라이빙챌린지’ 대학생 서포터즈 1기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전·에코드라이빙 실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운전면허를 처음 취득한 초보운전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한 운전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발대식 이후, 2차례 안전운전 거리이벤트와 SNS를 통해 안전운전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오전에는 한국안전교육센터 홍성국 연구소장이 사고 예방을 위한 방어운전, 법규준수, 도로 상황별 추돌사고 유형 등의 내용으로 이론 강의를 진행했다.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습 과정은 ▲핸들교정 및 파지법 ▲빗길 제동법 ▲빙판 체험/ 미끄럼 대처요령 ▲경사로 주정차 요령 ▲위급상황 급차선 변경 대처법 ▲전복사고 대처법 ▲안전벨트 체험 ▲고속도로 위험 및 차량 화재발생시 대처방법 등 13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전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8월 25일, 같은 장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150명 전원이 참가해 안전운전 경진대회를 펼칠 계획이다.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