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 ‘창업·일자리 박람회’ 개최… 1천명 채용 예정

금융권 공동 ‘창업·일자리 박람회’ 개최… 1천명 채용 예정

기사승인 2016-08-25 15:57:22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은행연합회 등 5개 금융협회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은행, 정책금융기관 등과 공동으로 ‘금융개혁으로 일자리가 늘어납니다. 금융개혁! 창업·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1홀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기업에 인재채용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자금조달 방법을 안내하여 창업 활성화에 기여함과 더불어 핀테크 등으로 금융부문에 새로 생긴 일자리를 홍보하는 등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금융권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주)바디프랜드, (주)셀트리온, (주)티맥스소프트, 아주스틸(주), (주)바바패션 등 새로운 자금조달수단으로 등장한 기술금융, 크라우드펀딩, 성장사다리 펀드 등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 기업과 핀테크 기업 등 총 260개사가 직·간접 참여해 10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창업자와 청년구직자를 위한 창업·일자리 기회 및 정보제공과 함께 젊은 CEO 창업 성공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특강관, 취업컨설팅, 이미지·메이크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직업선호도검사, 모의면접의 취업지원관, 이력서사진촬영, 취업타로, 커리커쳐로 구성된 이벤트관 등 창업자와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또 기업의 근무환경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VR채용관을 국내 채용박람회에서는 최초로 선보인다.

아울러 청년들의 창업 열기를 고취를 위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설립 후 3년 미만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주관 하에 창업 경진대회도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금융위원장상 1팀, 금융감독원장상 1팀, 은행연합회장상 1팀, 입상 2팀 등 5개 팀에 총 20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