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새마을테마파크, 이색 체험프로그램 운영

청도 새마을테마파크, 이색 체험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8-05-21 18:00:18

 

경북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새마을테마파크에 새마을 정신과 융합한 4차 산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마을 4차 산업 체험프로그램은 대중들에게 익숙한 드론체험부터 협업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창의성을 함양시키는 골드버그 창의체험 등이 있다.

3D프린팅 기술의 원리와 활용 방안을 살펴보고 나만의 소품을 만들어 보는 3D프린팅 체험, 휴머노이드 로봇의 원리와 코딩방법을 알려주는 휴머노이드 로봇체험도 진행한다.

또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는 신재생 에너지를 만들고 그 에너지를 활용해 자가발전 LED를 만드는 ESD(지속가능발전교육)체험, 1차 산업인 농업과 과학을 접목시켜 LED 식물제작 KIT를 만들어보는 도시농업전문가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매년 새로운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개발해 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새마을테마파크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청도의 대표적인 체험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테마파크에는 초가집부터 기와집까지 1960~80년대 농촌의 주거형태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새마을시대촌 15동이 건립돼 있어 옛 추억과 그때 그 시절 향수를 느끼고자 하는 관람객들의 방문이 매년 증가 하고 있다.

청도=김희정 기자 shine@kukinews.com

김희정 기자
shine@kukinews.com
김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