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군장대·고용노동부와 인력양성·일자리 창출 협약

완주군-군장대·고용노동부와 인력양성·일자리 창출 협약

기사승인 2019-07-09 14:04:31
완주군이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군장대학교 및 고용노동부와 손을 잡았다.

완주군은 9일 고용노동부 전주지청과 ‘지역 일자리 창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전국 일자리 정책 공모전 공동개최 ▲완주군 로컬 잡(JOB: 일자리) 센터 활성화 ▲사회적경제 분야 일자리 창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고용, 산업, 경제, 문화, 교통, 사회복지 등 완주군의 현황과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일자리 발굴을 위해 ‘제1회 완주군 일자리 정책 발굴 전국 공모전’을 개최하고 최대 1천만원(대상)의 상금을 지급한다.

완주군은 이에 앞서 8일에는 군장대와 지역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추진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2019년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을 실시하는 군장대학교측에서 완주군민에게 전문지식과 기술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평생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정보 공유와 대학의 학위과정, 비학위과정 운영에 관한 사항, 관·학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사항, 지식 및 기술교육과 자문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 기회 제공 등을 하게 된다.

오는 17일부터 천연염색 소재를 활용한 제품개발에 대한 교육을 완주군초목염색연구회원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박성일 군수는 군장대에는 “지역 수요에 적합한 과정 개설과 지역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많은 힘을 쏟아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고 노동부에는 “이번 협약이 더 좋은 일자리, 더 나은 주민의 삶을 만들기 위해 더욱 긴밀한 협조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