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A 회원사들, 기부·헌혈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지원

KRPIA 회원사들, 기부·헌혈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지원

기사승인 2020-03-10 10:18:07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가 코로나바이러스-19(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희망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 

회원사들은 캠페인을 통해 의료진 응원, 헌혈 봉사, 취약독거노인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 등을 마련, 전 회원사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우선, KRPIA는 코로나19 방역 작업 현장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성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기로 했다. 회원사 임직원 참여 개인기부도 진행한다. 임직원들이 소액 모금에 참여하면, 매칭펀드로 KRPIA에서 성금을 더해 기부할 예정이다. 후원금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되며,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취약계층 독거노인에게 보급할 식생활용품 긴급키트, 보건용 구호물품 구매 비용으로 사용된다.

아울러 KRPIA는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도 독려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헌혈이 감소해,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 방역 현장 자원봉사자, 의료진을 위한 SNS 응원 캠페인도 예정됐다.

아비 벤쇼산 KRPIA 회장은 “글로벌제약사들은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역공동체의 노력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우리의 본분인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해 R&D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