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제약업계에서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출시 소식이 이어졌다. 동아제약이 일반의약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해 출시했다. 유유네이처는 콜라겐 젤리를 선보였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 소식을 전했다.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써큐란 알파’ 출시=동아제약은 기존 일반의약품 혈액순환개선제 ‘써큐란’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한 ‘써큐란 알파’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써큐란 알파에는 기억력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6 등이 함유됐다. 써큐란 알파의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회 2캡슐로 이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회사는 써큐란 알파와 써큐란 오메가-3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기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중기부는 중소기업 육성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3년 이상 업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 및 전문가 현장 평가, 개별기술수준 평가 등을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회사에 따르면 인증을 얻은 기업은 보유 기술 및 역량에 대한 공신력 제고와 함께 연구개발(R&D)·채용 등과 관련한 정책 지원, 금융·세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유유네이처,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 출시=유유네이처는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미국 농무부(USDA)와 독일 공식 유기농 인증을 받은 터키산 레드비트를 주성분으로 제작됐다. 제품에는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1포당 1000mg 함유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는 제품에 정제수, 과당, 합성향료, 인공색소, 인공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회사는 유유네이처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제품을 살 수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런칭 기념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