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형 아이돌봄 ‘온돌 시민참여단’ 모집

대전형 아이돌봄 ‘온돌 시민참여단’ 모집

9월 15일까지 부모, 부모+자녀, 돌봄활동가 등 대상

기사승인 2020-09-03 16:03:05

▲ 지난 6월 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개소식때 장면.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는 대전형 아이돌봄 온돌네트워크 구축에 참여할 ‘온돌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3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형 아이돌봄 ‘온돌 네트워크’구축사업은 온마을 돌봄으로 함께 성장하는 아이를 키워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도시 대전을 만들겠다는 비전 아래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현재 원스톱통합지원센터 손ㆍ오ㆍ공('손’에 손 맞잡고, ‘오’순도순, ‘공’들여 함께 키우는 의미) 설치,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아이돌봄통합정보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참여단은 지역사회 내 돌봄시설에 대한 모니터링과 돌봄시설 홍보, 운영활성화를 위한 소통창구 역할과 돌봄관련 아이디어 공유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지역돌봄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또는 부모와 어린이, 돌봄관련 활동가 등으로 모집은 오는 15일까지며, 신청서를 작성해 가족돌봄과(☏270-0671) 전자우편(dia1977@korea.kr)이나 팩스(042-270-0669)로 제출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아이가 오고 싶어 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 확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