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문화도시 세종 만들기’에 함께 할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3기’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및 진로탐색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청소년(2003년부터 2008년 사이에 출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3월 26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hyebin@sj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20명의 단원들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문화예술공간 답사, 전시기획, 영상콘텐츠 제작,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기획활동을 하게 된다.
재단은 코로나19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소규모 분반 형식으로 기획단을 운영하고, 비대면 회의 시스템을 확대하는 등 사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동안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1기와 2기에 참여한 60명의 단원들은 도시재생, 문화와 기술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청소년문화도시기획단 3기 단원 모집에 관한 사항은 대중문화진흥팀(044-850-0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