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인터파크투어‧G마켓‧여기어때

[기업소식] 인터파크투어‧G마켓‧여기어때

기사승인 2021-03-08 15:01:19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인터파크투어, 5일간 ‘항공 위크’ 진행…해외 항공권 특가 판매

인터파크투어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1년간 가격이 동결된 해외 왕복 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항공 위크’를 진행한다. 양국 간 자가격리가 해제된 후, 즉 공식적으로 해외 출국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이용 가능한 단거리 노선 왕복 항공권을 바우처 형태로 사전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해당 항공권은 이용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가격 변동 없이 최초 구매가로 사용 가능하다.

항공권은 동남아(베트남 하노이‧다낭, 태국 방콕, 필리핀 세부), 홍콩/마카오/대만, 괌/사이판, 일본(도쿄‧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오키나와‧삿포로‧구마모토‧사가‧오이타) 등 주요 인기 여행지 단거리 노선을 모두 준비했다.

해당 노선으로 2박3일, 2박4일, 3박4일, 3박4일 일정의 왕복 항공권을 20~30만원대에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2021년 3월 기준)된 가격이다. 세부 일정 및 가격은 각 항공권별로 상이하다.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공식적으로 해외 출국이 가능한 시점부터 1년 내에 사용하면 되고, 추석과 설연휴 특송기간만 사용 제외된다.

항공권은 예약 후 10일 내 100% 환불 가능하며, 출발일 지정 전까지 타인 양도 가능하다. 목적지별 차액 지불 시 사용일 60일 전까지는 노선 변경까지 가능하다. 해당 항공권은 인터파크투어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항공 위크 ‘얼린 항공권’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G마켓, ‘부산관광공사’ 손잡고 부산 여행상품 최대 80% 할인

G마켓이 이달 28일까지 ‘부산에서 나를 치유해봄’ 프로모션을 열고, 부산 지역 여행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입한 상품은 5월까지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지역의 경제와 지역 관광 업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시국인 점을 감안해 짧은 기간 여행객들이 집중되지 않도록 유효 기간을 넉넉하게 기획했다. 여행상품은 약 두 달 후인 5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주요 패키지는 2인 기준으로 준비했다. 우선 숙박과 교통, 관광지를 묶은 흥부투어의 ▲숙박1박+KTX/SRT 왕복+관광지 입장권 패키지가 있다. 숙박은 ‘해운대 더마크 호텔’ 또는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중에서, 관광지 입장권은 ‘해변 열차’ 또는 ‘송도케이블카’ 중 선택형이다. 투어폰의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1박+왕복항공권+관광지 입장권 패키지는 주중 최저가로 판매되며, ‘아쿠아리움’, ‘해변열차’, ‘송도 케이블카’ 이용이 가능하다.
 
숙박과 교통만 담은 시티투어부산의 ▲숙박1박+KTX/SRT 왕복 패키지는 주중, 주말 관계없이 판매된다. ‘이비스 엠버서더 부산 해운대’ 또는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숙박과 관광지만 묶은 상품도 있다. 부산여행특공대의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비치 1박+관광지 입장권 패키지는 주중 주말 관계없이 7만원이고, 관광지는 ‘부산시티투어 버스’ 또는 ‘송도 해상케이블카’ 중 선택할 수 있다. 요트북의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1박)+해양레저 체험(딩기요트, SUP, 카약 중 택2) 상품은 2인 기준 주중 최저가로 선보인다.

◎여기어때, 취향 중심 플랫폼으로 진화

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가 홈 개편으로 새 옷을 입고 이용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여기어때는 최근 앱을 개편하고 ‘취향 중심’ 플랫폼으로 거듭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선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따른 차별화 된 홈 화면 제공하고, ‘취향 필터’를 추가했다. 모텔이나 호텔 등 개별 카테고리의 방문 빈도를 반영해 고객에게 차별적인 이용 경험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홈 화면 개편은 개인화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다. 모든 이용객에게 공통으로 제공했던 홈 화면을 앱 사용 성향에 따라 개별적으로 구성했다. 여기어때 고객은 앞으로 앱을 열면 모텔, 호텔과 리조트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상품의 구매 페이지를 가장 먼저 확인한다. 선호하는 숙소 유형의 특화 상품과 전용 혜택 같은 취향에 들어맞는 정보를 함께 제공해 차별적인 앱 이용 경험을 선물한다.

숙소 이용 목적에 맞춘 상품 검색도 가능하다. 시설 위치나 날짜와 함께 사용 목적과 취향을 검색하는 시스템이다. ‘파인 다이닝’을 보유한 숙소, ‘루프탑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곳 등 추구하는 여행에 맞는 숙소를 한 눈에 확인하는 도구로, 필터는 시즌에 맞춰 꾸준히 업데이트 한다. 숙소가 여행의 목적으로 부상하며, 이용 형태가 다양화 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