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조해진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함안군, 조해진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1-03-10 21:53:36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10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조해진 국회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공조체계 구축에 나섰다.

조근제 함안군수, 조해진 국회의원과 보좌진, 현안 관련 국·실·과·사업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지역 국회의원과의 주요 현안사업 공유와 유기적 공조체계 구축을 통해 중앙정부의 정책 지원과 정부예산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코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온새미로 공원 조성사업, 말이산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아라가야 역사도로 개설 등 6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국비 확보대책 및 주요사업 추진 건의와 지역 발전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내년도 주요 국비확보 대상 사업으로 함안박물관 제2전시관 증축, 싱싱꾸러미(바우처) 지원, 군북·법수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창원 산업선 노선 반영 등 총 6개 사업 추진에 소요되는 국비 68억여 원에 대해 지원 건의했다.

군은 내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단계별 대응 전략을 실행하고 경남도와 중앙부처,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하는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조 군수는 “군정의 핵심정책이 제대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군민의 관심과 군의회의 협력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국비 지원과 정부의 정책적 지원에 있어 국회의원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조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는 공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현안사업들의 원활한 해결을 위해 적극 관심을 가질 것이며, 지역발전과 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