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준범 기자 = 넷플릭스 드라마 ‘D.P.’가 다음달 27일 공개된다.
30일 넷플릭스는 ‘D.P.’ 공개일을 8월27일로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 3종과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D.P.’는 한준희 감독과 웹툰 ‘아만자’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보통 작가가 공동으로 각본을 집필한 작품이다.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이며, 장편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받은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다. 헌병대 소속의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는 탈영병 체포를 담당하는 보직을 뜻한다. 주로 민간에 나가 활동하고 머리를 기르고 사복을 입는 탓에 대다수의 군필자에게도 낯선 존재다.
함께 공개된 ‘D.P.’ 티저 예고편은 이등병 준호(정해인)의 호락호락하지 않은 군 생활로 시작된다. 군기 바짝 잡는 선임들 아래서 쉽지 않은 군 생활을 예감한 준호에게 군무 이탈 담당관인 중사 범구(김성균)가 탈영병 잡는 보직 D.P.를 제안한다. 준호는 능수능란하고 능글맞은 D.P.조 조장이자 상병 호열(구교환)과 짝이 되어 탈영병을 잡기 위해 전국을 누비기 시작한다.
‘D.P.’는 다음달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bluebel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