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쿠키뉴스] 최석환 기자 =속초시는 만족도를 파악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시정운영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2021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정현안 및 역점시책 인식조사, 외부고객 만족도 조사, 내부고객 만족도 조사로 구분돼 실시되며 외부고객 만족도 조사는 6개 공공시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와 본청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등으로 구분돼 실시된다.
특히 2021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조사와 비대면 온라인 조사로 나눠 실시하게 되며 비대면 온라인 조사의 경우 시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9월 한 달간 진행할 예정으로 표본수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행정서비스를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갈 기초자료로 활용함과 동시에 시정 주요 업무평가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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