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3일 직원 인권보호와 권익증진을 위한 전담부서인 ‘NHIS인권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NHIS인권센터는 건보공단 내 직원이 직장 내 성희롱, 괴롭힘, 갑질로 피해를 입은 경우 전문교육을 이수한 고충상담원이 심리적 상담·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인권센터는 공단 직원 누구나 상담할 수 있도록 전화, 이메일,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창구를 운영한다. 또,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및 예방활동을 시행한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인권센터는)직원 누구나 편하게 상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인권이 존중되는 조직문화를 정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승헌 기자 s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