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국힘 세종시장 후보, 태권도협회-세종지역 대학총학생회장단과 간담회

최민호 국힘 세종시장 후보, 태권도협회-세종지역 대학총학생회장단과 간담회

- 최 후보 “상가 업종제한 완화, 드롭존 관련 내용 공약에 포함”
- 대학촌 인근에 홍대~고대 퓨처밸리 조성 ‘공약’

기사승인 2022-05-24 23:04:32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와 세종시 태권도협회의 간담회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는 24일 세종시 태권도협회(회장 윤형권), 세종지역대학 총 학생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체육인들과의 정책 간담회에서 최 후보는 세종시 상설 태권도 시범단 창단, BRT라인 체육시설 업종 제한 완화, 체육 중·고등학교 설립, 어린이 보호차량 드롭존 등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태권도협회는 세계적으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로 태권도 시범단 창단을 건의했다. 

BRT라인 체육시설 업종 제한 완화에 대해선 BRT라인 상가에 2층 이상 체육시설을 완화해 5, 6층에 저렴한 임대료로 넓은 공간을 확보해 교육환경을 개선하자는 내용이다. 

최 후보는 “상가 업종 제한 완화와 드롭존 관련 내용이 저의 공약에 포함되어 있다”며 “시장에 당선되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종지역대학 총 학생회장단과의 간담회에서 최 후보와 대학생 대표들은 청년의 구도심 역할과 더불어 △대학생 생활비와 등록금 문제 △읍·면간 지역 불균형 △청년 일자리 창출 △대학가 인근 원룸지역 치안 문제 등에 대해 격의 없이 토론을 벌였다. 

특히, 대학생들은 “졸업 후 지역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자리나 주거문제가 해소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 후보는 “여러분의 고민을 잘 알고 있다”면서 “선거공약으로 대학촌 인근에 홍대~고대 퓨처밸리(캠퍼스 혁신파크)를 조성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대학생들의 세종시 정착을 돕고, 1인 청년 반값 임대주택 공급 등도 시행겠다”고 밝혔다.

세종=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