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5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5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염종현 의장 "도민소통 의지와 실천력 담긴 성과"

기사승인 2022-10-17 13:50:54

경기도의회가 지난 14일 '대한민국 SNS대상' 비영리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주민 소통과 기관 홍보 과정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해온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해당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다.

도의회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SNS 활용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된 비결로 매체 성격에 따라 연령대별 타깃층을 세분화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의 전략적 운영방식을 꼽았다.

의회 자체제작 SNS 캐릭터인 '소원이'를 적극 활용해 영상·카드뉴스·포토튠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한 결과, 지방의회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한 10~30대 젊은층의 호기심을 이끌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된다.

도의회가 운영 중인 공식 SNS 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총 6개로 구독자, 팔로워, 방문자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4일 기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만8000명, 유튜브 구독자 수는 1만400여 명으로 1년 만에 각각 8500 명, 4300명 증가했다.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은 소통·신뢰·전문성·창의라는 4대 키워드를 핵심 가치로 삼고 경기도의회 브랜드 제고, 의정활동 및 조례 효과적 홍보, 경기도 정책 및 생활콘텐츠 생성 등을 목표로 SNS 기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염종현 의장은 "경기도의회가 SNS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이유는 도민 소통을 향한 의지와 실천력이 누구보다도 강했기 때문"이라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의정 콘텐츠를 제공하며 도민께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