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회용품 줄일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시작

우리 일회용품 줄일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시작

기사승인 2023-02-27 10:10:57

환경부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시작한다.

환경부는 “27일부터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 ‘일회용품 없애기 도전(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 운동은 공공기관, 기업, 단체, 국민 등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하는 것이다. 약속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간다.

실천 운동 첫 주자는 환경부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27일 사무실이나 각종 회의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며 그 내용을 환경부 SNS와 유튜브 등에 게재한다. 한화진 장관은 다음 실천 주자로 국무총리실, 서울특별시, 국립공원공단을 추천했다.

환경부는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10일을 일회용품 없는 날로 정하여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다음달 10일 첫 번째 ‘일회용품 없는 날’에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참여 인증 행사를 열 예정이다.

대표적인 일회용품 줄이기는 △일회용 컵·접시, 우산 비닐 등 일회용품 사용 자제, △플라스틱 병입수 구매 자제, △청사 내 편의시설에서 일회용품 제공 자제 등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의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실천 운동에 대한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