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비단고을 산꽃축제 15일 개막...이틀간 건강 이벤트

금산군, 비단고을 산꽃축제 15일 개막...이틀간 건강 이벤트

산 꽃길 걷고 건강 챙기고...나비꽃길(4㎞), 보이네요길(7㎞), 자진뱅이길(9㎞) 등

기사승인 2023-04-12 22:08:22
충남 금산군 군북면 보곡산골. 사진=금산군

충남 금산군은 금산축제관광재단 주관으로 오는 15~16일까지 군북면 산안리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비단고을 산꽃축제'를 개최한다.

금산군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나비꽃길(4㎞), 보이네요길(7㎞), 자진뱅이길(9㎞) 등 3개 산꽃술래길에 중점을 두고, 걷기 코스마다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우선 나비꽃길(4㎞)에서 진행되는 건강걷기대회는 금산군보건소 주관으로 15일 하루 진행되며 완주자 400명에게 지역 특산물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술래길 10개 포인트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모은 스탬프 수에 따라 다육식물, 인삼, 돗자리 등 상품을 증정하는 산꽃길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산꽃술래길 숲속 작은 음악회는 지역 문화예술단체 16개 팀이 참가해 산꽃을 닮은 잔잔한 음악으로 관광객의 걷는 여정에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여기에 산꽃길에서의 추억을 찍는 숲속 사진사, 보곡산골 마을주민들의 서각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숲속 미술관, 봄을 주제로 한 시(詩) 한 구절을 만나보는 시(詩)가 있는 풍경 등이 새롭게 마련돼 다채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캠핑 소품 만들기, 나무문패 만들기, 꽃차·꽃방향제 만들기, 전통연만들기 등 가족형 체험 거리도 준비됐다.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에서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 나아내풍물단 화전놀이 등 공연이 펼쳐지며 보곡산골마을회에서 산채비빔밥, 가래떡구이, 인삼튀김, 인삼쉐이크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올해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아름다운 산꽃과 함께 걷는 건강한 축제로 추진한다”며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축제인 만큼 방문객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산꽃축제가 열리는 군북면 보곡산골은 도시에서 찾아보기 힘든 산꽃들을 지천에서 볼 수 있다.

금산=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