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고등학교 추가전형 계획 발표

경기도교육청,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고등학교 추가전형 계획 발표

원서접수 5월 10~12일부터, 합격자 발표 16일, 등교는 22일부터 가능

기사승인 2023-04-17 15:01:11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17일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배정 계획'을 발표했다.

고등학교 입학 추가전형은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가 학습단절 없이 고등학교 입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전형 대상은 2023년 제1회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로 2023년 이전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사실이 없는 자다.

이번 고입 추가 전형은 '학교장 전형교'와 '교육감 전형교'로 구분해 실시한다.

학교장 전형교는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자율형사립고, 비평준화지역 일반고, 자율형공립고 등으로 '2023학년도 입학 전형요항' 기준으로 학교의 정원부족 범위 안에서 실시한다.

교육감 전형교는 평준화지역 일반고, 자율형공립고로, 평준화 지역 학교별로 신입생 정원 1% 이내 인원을 합산하고 합격 예정자를 구역별로 선발한 후 컴퓨터 추첨으로 학교를 배정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며, 합격자는 같은 달 16일 발표 예정이다. 합격자는 18일부터 19일까지 등록 완료 후 22일부터 등교 가능하다. 다만 입학 후 결석 등으로 수업일수가 부족하면 상위 학년으로 진급할 수 없으므로 해당교 1학년 수업일수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학교장 전형교의 경우 해당 학교에, 교육감 전형교의 경우 평준화지역 학군별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면 된다.

추가 전형 및 배정 관련 세부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