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3일 (일)
청년행복프로젝트, 대한민국 넘어 세계로

청년행복프로젝트, 대한민국 넘어 세계로

서울시, 타이베이시와 청년정책 교류·협력 MOU

기사승인 2023-09-26 14:44:50 업데이트 2023-09-26 15:07:55
악수하는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과 장완안 타이베이시장. 사진=서울시 제공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서울시와 타이베이시가 청년정책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서울시는 타이베이시와 ‘청년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경력개발 및 권리보호’를 위한 청년정책 분야 교류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날(25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장완안 타이베이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과 위전화 타이베이시 연구발전심사위원회 주임위원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을 통해 두 도시는 교육, 일 경험, 해외 봉사 등에 대해 청년들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담당 공무원 간 교류도 추진하기로 했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의 청년정책 비전과 사례를 해외에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서울시와 타이베이시 청년들이 교류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립하는 힘을 키워 차세대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DDP에서 열리는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WCSMF)에는 대만 타이베이시를 비롯해 31개국 44개 도시에서 참석했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캐스팅’ 신민제 “퍼펙트와 같이 성장하고파…비디디 짐 덜겠다”

‘캐스팅’ 신민제가 경쟁자이자 동료인 ‘퍼펙트’ 이승민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KT 롤스터는 12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BNK 피어엑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 3연패였던 KT는 마침내 시즌 첫 승을 거뒀다.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신민제는 “형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고 싶었다. 승리가 절실했는데, 그 목표를 함께 달성할 수 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