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헝가리 등록 완료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알츠온의 수출용 제품인 ‘알츠온 플러스’가 헝가리 보건의료 당국의 의료기기 등록 절차를 완료했다고 최근 전했다.
피플바이오는 또 현재 헝가리 내 혈액검사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수탁검사 기관인 씬랩(Synlab), 코돈 랩(Cordon Lab)과 함께 마케팅 임상도 시작했다.
해당 임상은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전 현지인을 대상으로 검사의 유용성을 보여주기 위해 진행한다. 임상은 헝가리의 치매 분야 최고 권위자 중 한명인 제멜바이스 대학(Semmelweis University) 신경과 교수 아니타 카몬디(Anita Kamondi) 박사의 주도 하에 이뤄지고 있으며, 내년 초 임상을 마치고 상반기 중에 상용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피플바이오는 헝가리 외에도 캐나다, 일본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허가 절차도 준비 중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 ‘미니메드 780G 시스템’ 출시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인슐린 주입 알고리즘을 탑재한 ‘미니메드 780G 시스템’을 국내에서 출시한다.
미니메드 780G 시스템은 연동된 연속혈당측정기가 측정한 센서 포도당을 기반으로 기저 인슐린뿐 아니라 교정 인슐린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슐린 주입 펌프다.
환자는 교정 인슐린 목표값을 설정해 실시간 혈당에 따라 자동으로 약물을 투여받아 고혈당을 예방할 수 있다. 자동 모드의 목표값은 개인의 상태에 맞게 의료진과 상의해 100, 110, 120mg/dL 중 선택할 수 있다.
연동되는 연속혈당측정기는 ‘가디언 4 송신기’로, 손끝 채혈을 통한 교정 작업이 필요치 않은 최신 측정기다. 5분마다 포도당 수치를 측정해 펌프로 전송한다.
펌프 데이터는 ‘미니메드 모바일’ 앱으로 확인 가능하며 보호자도 ‘케어링크 커넥트’ 앱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오므론헬스케어, 출시 50주년 맞아 ‘혈압계 발전 역사’ 소개
오므론헬스케어는 혈압계 출시 50주년을 맞아 전자혈압계 시장에서의 성장 과정과 혈압계의 발전 역사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환경 유해성으로 사용이 제한된 수은혈압계의 자리를 자동혈압계가 대체한 가운데 의료진 및 고혈압 환자에게 오므론 제품의 강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계 혈압계 시장에서 오므론헬스케어가 선보인 기술과 50여년의 개발사를 숫자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므론헬스케어는 예방 관리에 초점을 맞춰 향후 혈압계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고혈압으로 인한 심혈관질환 발생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심장 기능 모니터링,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가정용 혈압측정기 개발, 심전도 분석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올림푸스한국, 내시경 신기술 집약체 ‘EVIS X1’ 국내 출시
올림푸스한국이 최신 내시경 시스템인 ‘이비스 엑스원(EVIS X1)’을 국내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비스 엑스원은 의료진이 내시경을 통해 환자의 위, 대장, 식도 등에서 소화기 질환이나 기관지 질환을 정확하게 검진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기술이 탑재하고 있다.
기기에 내장된 녹색, 황색, 적색 파장을 활용해 혈관을 시각화하고, 혈관이나 위장계 출혈 원인의 가시성을 높인다. 또 병변 부위의 질감, 밝기, 색상을 강화해 미세한 조직 차이를 구분하고, 혈관과 주변 점막 간 대비를 높여 정밀한 진단을 가능하게 했다.
올림푸스한국 관계자는 “이비스 엑스원의 주요 기능을 바탕으로 위장관의 이상 부위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면서 “대장암 등 심각한 질환을 예방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라젬, 창립 25주년 기념 고객 감사 행사 ‘세라제’ 진행
세라젬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헬스케어 가전 구매 및 렌탈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세라젬 놀라운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세라젬은 다음달 8일까지 이어지는 감사제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1달간 총 2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멤버십 혜택 업그레이드 등도 병행한다. 행사 대상 품목은 척추 의료기기인 마스터 V 시리즈와 마스터 S4, 안마의자 파우제 M4 등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 구매 고객 추첨을 통해 570만원대 풀사이즈 안마의자 디코어 씨러스를 매일 증정한다”며 “척추 의료가전인 마스터V 시리즈를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체성분계와 혈압계로 구성된 앱 연동 건강 측정 디바이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단국대병원와 신규 제품 연구개발
최근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 단국대학교병원과 함께 현장분자진단 신규 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단국대학교병원 암센터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효근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 백동헌 단국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 단장, 김재일 단국대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산·학·병 각 기관은 연구개발사업 총괄, 제품 연구개발, 임상시료 승인 및 연구를 담당한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연구개발 지원과 제품 승인 업무 협력 연구, 타당성 검증, 임상시료 수집 및 적정성 검토, 임상 연구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베르티스, 핑크 리본 캠페인 ‘핑크 페스티벌’ 참가
베르티스는 용산공원 장교숙소5단지에서 열린 ‘2023 핑크 페스티벌’에 참여해 유방암 조기진단 및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15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핑크 페스티벌은 올해로 23년째를 맞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이다. 유방암에 대한 인식 향상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운동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유방건강재단, 대한암협회, 한국유방암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사전모집을 통해 선정된 1000명이 참가해 댄스핏, 필록싱, 파운드핏, 라틴핏, 3km 그룹러닝 등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베르티스 관계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유방암의 조기 진단을 위한 정기검진의 필요성을 소개하는 퀴즈를 진행하고, 유방암 조기진단 혈액검사인 마스토체크 등 유방암 정기검진에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했다”고 말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