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이노시스 인수…“정형외과 분야 경쟁력 강화”

시지바이오, 이노시스 인수…“정형외과 분야 경쟁력 강화”

이노시스 지분 23.54% 확보
“통합 솔루션 구축해 세계 1위 기업 도약”

기사승인 2023-12-01 17:18:58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왼쪽부터)와 김광배 스마트솔루션즈 대표, 차현일 이노시스 대표가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가 정형외과 의료기기 제조 기업 이노시스를 인수한다. 시지바이오는 바이오 기술과 금속 임플란트 사업을 접목한 척추 및 정형외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시지바이오는 이노시스의 지분 23.54%(스마트솔루션즈 17.75%·제이스페이스홀딩스 5.79%)를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이노시스는 1997년 설립되어 척추 고정장치 및 금속 임플란트 등 정형외과용 수술에 쓰이는 치료재료를 연구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 1세대 정형 임플란트 기업으로 꼽힌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척추 고정 나사 시스템(Spinal Fixation Screw System)과 미세 전극을 이용한 방향 제어용 척추 통증 치료기기 ‘엘디스크(L’DISQ)’, 생체흡수성 마그네슘 합금인 리조멧(Resomet) 소재의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노시스의 2022년 연결기준 매출은 412억 원 수준으로, 양사 간 사업 연계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시지바이오는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인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 생체활성 유리 세라믹인 BGS-7 기반의 경추 케이지 노보맥스(NOVOMAX) 등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척추 및 정형외과 의료기기들을 개발해 왔다. 이번 이노시스 인수로 정형 임플란트 분야에 대한 종합적 역량을 확보해 바이오와 임플란트 사업 영역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시지바이오의 바이오 기술과 이노시스의 임플란트 가공 및 생산 기술을 모두 확보해 업계 내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세계적 수준의 품질과 연구개발 역량을 갖춘 이노시스와 함께 글로벌 척추·정형외과 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